폰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디자인하다보면 이미지에 따라 옛스러운 느낌의 폰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적절하게 사용되는 서체가 있는데요, 바로 윤디자인과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진행하여 개발된 '간이벽온방체'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이벽온방이란 1500년대 초반 조선조 중종 때, 평안도에 발병한 역병을 치유하고자 각종 처방문을 모아 엮은 책인데요, '간이벽온방'이라는 책 속의 글꼴은 붓으로 직접 쓴 듯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편안하면서도 옛스러운 느낌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옛스러운 느낌을 살리는데 사용하기 좋은 '간이벽온방체' 어떤 서체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벽온방체 특징


붓으로 쓴 느낌을 살려 만든 간이벽온방체는 예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도 강한 인상을 주는 서체입니다. 한편으로는 부드러운 느낌도 같이 가지고 있어 외유내강의 내용에 사용하면 좋은데요, 과거에 있었던 내용이나 옛날 이야기 등을 서술하는 본문에 사용하면 훨씬 더 옛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시간을 거슬러 상당히 고전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쓰려는 내용이 너무 과거가 아닌 최근의 일이나 옛스러운 느낌이 맞지 않은 경우는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이벽온방체 사용범위


간이벽온방체는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이벽온방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이벽온방체는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이벽온방체 사용제한


간이벽온방체글꼴의 수정이나 변형을 가하여 개작을 할 수 없습니다

간이벽온방체를 타인에게 유료로 양도하거나 임의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간이벽온방체를 각종 장비나 디바이스에 임베이딩 할 경우 별도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간이벽온방체의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이벽온방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font.co.kr/yoonfont/free/free_201701.asp



소개해드린 '간이벽온방체'의 라이선스 내용은 '간이벽온방체' 소개 포스팅 작성 시점의 폰트 공식 라이선스 내용을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점에 따라 폰트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의 위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폰트를 사용하기 전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폰트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인한 후 그에 맞게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이벽온방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font.co.kr/yoonfont/free/free_201701.as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