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체는 새종대왕기념사업회가 주최환 제 1회 한글 끌꼴디자인 공모전에서 세종대왕상을 수상한 건국대학교 명예교수의 끌꼴을 기반으로 (주)윤디자인연구소)가 디지털 폰트로 리디자인, 개발한 서체입니다. 바탕체 특유의 세리프를 강조한 것이 특징인 '밝은체' 과연 언제 사용하면 좋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밝은체 특징

바탕체 중에서도 세리프가 강한 편인 밝은체는 열린과 'ㅇ', 'ㅎ'과 명쾌한 세리프로 밝고 깨끗한 느낌을 전하며, 직선의 힘과 곡선의 유연함이 적절히 조화되어 고급스러운 바탕체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을 가진 은체는 본문에 사용하기 좋은 서체로 주로 발랄하거나 직선적인 느낌을 주면서 바탕체를 써야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밝은체 사용범위 

밝은체는 개인이나 기업 누누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체는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체 사용제한

밝은체글꼴의 수정이나 변형을 가하여 개작할 수 없습니다. 

밝은체타인에게 유료로 양도하거나 임의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밝은체를 각종 장비나 디바이스에 임베이딩 할 경우 별도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밝은체의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밝은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font.co.kr/yoonfont/free/free_Bright.asp


소개해드린 '밝은체'의 라이선스 내용은 '밝은체'소개 포스팅 시점의 폰트의 공식 라이선스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기에 따라 폰트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 위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폰트를 사용하기 전 폰트의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한 후 그에 적절하게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밝은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font.co.kr/yoonfont/free/free_Bright.as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