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대해드릴 '김남윤체'는 앞서 소개해드린 '윤고래체'와 더불어 2015년 한글날 윤디자인그룹에서 개최한 '제 4회 한글잔치' 이벤트에서 만들어진 손글씨폰트입니다. 또박똑박 정성이 느껴지는 정자체 스타일의 김남윤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김남윤체 특징

김남윤체는 또박또박 정자체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글씨체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른 글씨'라고 불려지는 잘 쓴 글씨인데요, 가로모임인 '가, 나, 다, 라' 등의 중성 길이가 길어 어른스럽고 진중한 느낌이 부각되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간 값이 비교적 좁지만 단어와 단어간의 띄어쓰기가 넓어 답답하지 않고 오히려 시원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습니다. 이 때문에 손글씨 느낌이 필요한 긴 문장이나 본문 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김남윤체 사용범위 

김남윤체는 개인/기업 구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서체입니다. 

김남윤체는 인쇄, 출판, 웹, 영상,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김남윤체 사용제한

김남윤체의 폰트 파일을 수정 및 변형(디지털 포맷 변경)을 포함한 개작, 개명을 통한 사용을 금지합니다. 

김남윤체를 별도 허락없이 임의로 재배포 및 유료양도/재판매 등의 상업적 행위는 불가합니다. 

김남윤체를 각종 프로그램 및 장비, 디바이스, 서버 등에 폰트가 임베이딩 될 경우 별도 허락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김남윤체의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남윤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www.font.co.kr/yoonfont/free/free_2015_HandWriting.asp


소개해드린 '김남윤체'의 라이선스 내용은 '김남윤체' 소개 포스팅 시점의 폰트 공식 사이트의 라이선스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점에 따라 폰트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에 대한 위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폰트를 사용하기 전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폰트에 대한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한 후 그에 맞게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김남윤체 구성

김남윤체는 한글 11172자, 영문 94자, 인용부호 4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김남윤체 다운로드

김남윤체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font.co.kr/yoonfont/free/free_2015_HandWriting.as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