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한글날, 윤디자인그룹에서는 '제4회 한글잔치'일환으로 홍대 상상마다 앞에서 '당신의 손글씨를 폰트로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이벤트 현장에서 응모자들의 손글씨 샘플을 받아 3명을 선정하여 폰트를 만들어드리겠다는 행사였는데요, 무려 1500명이나 참여했던 이벤트에서 3명의 손글씨 샘플을 선정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윤고래체' 역시 3개의 손글씨 폰트 중 하나입니다. 


윤고래체 특징

윤고래체는 가로, 세로 획의 굵기 대비가 확연히 나는 펜글씨 타입의 매력적인 폰트입니다. 'ㅁ,ㄹ,ㅅ,ㅈ,ㅊ'의 형태가 독특하고 전체적으로 개성있는 필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가로 모임(가, 나, 다, 라 등) 중성이 다른 글자와 달리 길레 내려오는 점도 획 굵기 차이가 함께 어우려져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손글씨 특유의 느낌이 있어 본문의 글꼴로 사용하기보다는 제목이나 짧은 문구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윤고래체 사용범위 

윤고래체는 개인/기업 구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서체입니다. 

윤고래체는 인쇄, 출판, 웹 영상,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윤고래체 사용제한

윤고래체의 폰트 파일의 수정 및 변형(디지털 포맷 변경)을 포함한 개작, 개명을 통한 사용을 금지합니다. 

윤고래체를 별도 허락없이 임의로 재배포 및 유료양도/재판매 등의 상업적 행위는 불가입니다.

윤고래체를 각종 프로그램 및 장비, 디바이스, 서버 등에 폰트가 임베이딩 될 경우 별도 허락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윤고래체의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윤고래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www.font.co.kr/yoonfont/free/free_2015_HandWriting.asp


소개해드린 윤고래체의 라이선스 내용은 '윤고래체'소개 포스팅 시점의 폰트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점에 따라 폰트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에 대한 위반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폰트를 사용하기 전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폰트에 대한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한 후 그에 맞게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윤고래체 구성

윤고래체는 한글 11172자, 영문 94자, 인용부호 4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윤고래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font.co.kr/yoonfont/free/free_2015_HandWriting.as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