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고도몰 고도마음체 다운로드


오늘 소개해드린 폰트는 윤디자인과 함께 제작한 '고도체'로 많이 알려진 고도몰 회사에서 무료 배포중인 '고도마음체'입니다. 2017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배포된 폰트로 손글씨 기반으로 제작되어 있어 감성적이면서도 자연스러움을 살리기 좋은 폰트인데요, 고도체와 더물어 함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도마음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어떤 곳에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등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도마음체 특징

고도마음체는 고도몰에서 새롭게 배포하는 서체로 깔끔하게 작성된 느낌을 들게 하는 손글씨체입니다. 보통 손글씨 서체들과 달리 고도마음체는 정돈된 느낌으로 제작되어 인식이 빠르고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정적인 느낌이 강하고 가독성이 좋아 본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본문뿐만 아니라 오늘의 문장이나 명언과 같은 내용에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다만 다른 손글씨 서체에 비해 크기가 작으모로 사용한다면 크기를 키워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도마음체 사용 범위 

고도마음체의 지적재산권은 NHN고도에 있습니다. 

고도마음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모든 매체에서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고도마음체는 자유롭게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고도마음체 사용제한

고도마음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고도마음체의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여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고도마음체를 사용한 인쇄물, 게임, 광고(온라인 포함) 등의 이미지는 NHN고도 및 서체 홍보를 위해 활용될 수 있으며, 고도마음체 사용시 이러한 활동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두됩니다. 


보다 자세한 고도마음체의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도마음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소개해드린 '고도마음체'의 라이선스 내용은 폰트 소개 포스팅 작성 시점의 폰트 공식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라이선스 내용을 참고 및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점에 따라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 위반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어 위반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막기 위해 폰트 사용 전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하신 후 그에 맞게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도마음체 웹폰트 태그

@font-face { font-family: 'godoMaum';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one@1.0/godoMaum.woff') format('woff'); font-weight: normal; font-style: normal; }


고도마음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고도마음체와 함꼐 사용하면 좋을만한 폰트 다운로드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고도체 다운로드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서울한강체 다운로드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한둥근바탕체 다운로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