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무료 폰트 배포로도 많이 알려진 배달의 민족 '우아한형제들'은 매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 한글 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2019년 역시 한글날을 맞이하여 우아한형제들에거 무료 한글폰트를 배포하였는데요, 바로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입니다. 을지로체는 다른 폰트와 달리 지역명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처럼 지역명을 따서 글씨체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역적인 특성을 가지면서도 배달의민족 특유의 폰트의 특성을 가지는 을지로체! 어떤 특징이 있으며 어떤 곳에 사용하면 좋을지 등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특징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는 이전에 우아한형제들에서 발표한 한나체 등과 같은 폰트와 달리 지역 이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을지로 간판 장인들의 함석판이나 나무판 등에 붓으로 쓴 글씨를 재해석해 탄생한 것으로 페인트 붓글씨 특유의 느낌을 살려 획의 시작은 힘차고, 마지막은 부드럽게 마무리 된 것이 특징인데요, 이처럼 힘이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궁서체 느낌의 폰트로 힘있는 엣스러움을 주고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사용범위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는 자유롭게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의 지적재산권은 (주)우아한 형제들에게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사용제한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입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는 라이선스를 포함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을지로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 

예)이 페이지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제공한 배달의민족 을지로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라이선스 전문 : https://www.woowahan.com/#/fonts


소개해드린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의 라이선스는 '을지로체' 소개 당시의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라이선스를 참고하여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점 등에 따라 폰트 라이선스 내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 위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어 폰트를 사용하기 전 라이선스 전문을 확인하여 폰트 사용범위에 맞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구성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는 단일 굵기를 지원하며 한글 2350자, 라틴(영문) 94자, 추가약물129자, 약물 985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웹폰트 태그

@font-face { font-family: 'BMEULJIRO';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twelve@1.0/BMEULJIRO.woff') format('woff'); font-weight: normal; font-style: normal; }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woowahan.com/#/fonts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폰트


배달의민족 기랑해랑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연성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한나는열한살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