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폰트는 CGI 애니메이션과 VFX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인 로커스 스튜디오에서 제작, 배포하는 '로커스 상상고딕체'입니다. 슬쩍 보면 우리가 흔히 산돌 격동고딕이나 앞서 소개해드린 에스코어드림체와 비슷한 형태를 가진 서체인데요, 만약 이러한 서체가 없어 디자인이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로커스 상상고딕체'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연 산돌격동고딕이나 에스코어드림체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로커스 상상고딕체'의 특징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특징

로커스 상상고딕체는 로커스 로고에서 모티브를 얻어 꽉 찬 사각형의 모듈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기존의 고딕체들이 가지고 있는 딱딱한 느낌을 해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기존의 직선적인 고딕에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선을 더하여 부드러움과 변화, 창조를 담아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꽉 찬 사각형의 형태의 폰트이기 때문에 다른 폰트에 비해 서체가 크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본문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짧은 문구나 간단한 카피라이트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사용범위 

로커스 상상고딕체는 학교 또는 다른 기업 그외 모든 사람들이 저작권 제약없이 손쉽게 상요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합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사용제한

로커스 상상고딕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보다 자세한 로커스 상상고딕체 라이선스 전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라이선스 전문 : http://locusvfx.com/ko/_archive/locus-sangsang-gothic-project/


소개해드린 로커스 상상고딕체 라이선스 내용은 폰트 제작사 홈페이지 및 눈누 폰트 사이트에 기제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 및 요약한 것으로 폰트 사용 시기 등에 따라 라이선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 사용 범위 위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부여되므로 이러한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폰트를 사용하기 전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라이선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 폰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구성

로커스 상상고딕체는 Regular의 단일 굵기를 지원하며 한글 11172자, 영문 대문자 26자, 영문 소문자 26자, 숫자 10자, 특수기호 32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커스 상상고딕체 웹포트 사용 태그

@font-face { font-family: 'locus_sangsang'; src: url('https://cdn.jsdelivr.net/gh/projectnoonnu/noonfonts_six@1.2/locus_sangsang.woff') format('woff'); font-weight: normal; font-style: normal; }


로커스 상상고딕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locusvfx.com/ko/_archive/locus-sangsang-gothic-project/


로커스 상상고딕체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폰트들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123RF체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아리따움체 아리따돋움체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에스코어드림체




+ Recent posts